OpenGL에서 자주
vec4 p1 = mix(gl_in[0].gl_Position, gl_in[1].gl_Position, gl_TessCoord.x);
이런식의 코드를 자주 접했을 수 있다.
여기서 mix는 Reference문서를 보면
mix — linearly interpolate between two values
이렇게 나와있다.
뜻은
두 값을 선형보간한다.
선형 보간이란
끝점의 값이 주어졌을 때 그 사이에 위치한 값을 추정하기 위하여 직선 거리에 따라 선형적으로 계산하는 방법 이다.
그니까 저 코드는 gl_in[0].gl_Position과 gl_in[1].gl_Position사이의 gl_TessCoord.x의 위치를 추정한 뒤 p1이라는 백터에 넣은 것이다.
위치를 추정하기 위한 계산법은
x X (1−a) +y×a
을 통해서 결과가 나온다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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